해외여행/쿠바여행 (2015, 2018)

쿠바 입국절차

봉박사님!!! 2019. 5. 19. 16:45



1. 비자신청 및 작성
쿠바를 입국하는 방법은 캐나다에서 입국하는 방법과 멕시코에서 입국하는 방법이 있다. 캐나다에서 입국 할 경우는 기내에서 비자를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발급해주고 있으나 멕시코에서 입국 할 경우 반드시 가장먼저 비자를 구입해야 한다. 멕시코시티의 공항은 1, 2터널로 되어 있어 쿠바를 입국할 경우 2터널로 이동을 해야 한다. 2터널로 이동 한 후 비행기 티켓을 구매한 후 티켓과 함께 쿠바비자 구매(20달러)한다. 비자를 받고 체크인 할 경우에 리턴 티켓을 점검한다.
발급한 비자는 반드시 잘 보관했다가 출국 시 제출해야 한다. 분실되거나 훼손되면 출국 시 벌금을 내며 일행이 있을 경우 어려움을 겪게 된다.


2. 여행자보험
쿠바입국 시 출입국 심사할 때 간혹 여행자 보험을 요구한다. 여행자보험의 가입은 반드시 영어로 된 것을 준비하고 혹시 여행자보험이 없을 경우 쿠바현지에서 강제로 가입해야하는 어려움이 발생된다. 중남미 여행의 경우는 핸드폰분실이 많아 반드시 보험 가입을 권유한다.


3. 출입국 신고서 작성

출입국신고서 작성은 출발 후 기내에서 나누어 준다. 출입국 신고서의 경우는 세관신고서와 같이 되어있다. 가족일 경우 대표 한사람만 작성하고 나머지 인원은 6명까지는 1장으로 제출하고 6명 이상일 경우 추가로 작성하며 뒷장의 체크부분은 다른 부분이 없으면 사인만 한다. 영문과 스페인어로 구성되어 있으나 예제와 같이 작성하면 된다. 간혹 입국 시 여행지나 성인물 등 사회주의 국가에서 문제가 되는 물건에 대한 반입이나 다른 국가로 이동여부 등을 묻는 경우나 국내 어디 여행가냐고 묻기도 한다.

4. 환전

쿠바는 미국과의 관계 때문에 달러를 사용하거나 환전을 할 경우 환율에서 손해를 본다. 그래서 쿠바 여행 시에는 유로화나 캐나다 달러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현지에서 출금카드를 이용하는 것이 유리하다